티스토리 뷰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 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서론


 


많은 부모들이 아동들의 칭얼거림, 조름, 놀이의 부재 문제를 호소할 때, 스마트폰을 쥐어주는 경우가 적지 않다. 움직이는 동영상들이나 게임 등을 쥐어준다면, 아주 편하게 아이들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까닭이다. 영유아기는 물론, 아동기에 접하는 스마트폰 경험 등은 아동들에게 그다지 긍정적인 요소가 아니다. 부모와의 상호작용 시간을 줄이는 결정적인 요소이며, 스마트폰 매체를 통해 접하는 자극적인 내용들 혹은 게임을 즐기는 동안 경험하는 강화 스케쥴링 효과로 인하여 다른 놀이들이나 관계 맺기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스스로를 사회적 관계에서 배제하는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까닭이다.


기존 세대, 그러니까 현재 부모 세대들은 인터넷 중독과 관련하여 많은 문제들을 경험해온 세대들이다. 당시에는 맞벌이 부부들이 다수를 이루었지만, 아동들에게 돌봄을 제공할 만한 시설, 기관이 매우 부족했던 터라 아이들은 부모들이 부재한 사이에 인터넷 중독에 쉽게 빠졌다.


하지만 2003년도 이후, 주5일제를 실시하고, 주말은 가족들과 온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으며, 주 52시간제 실시 이후 워라벨을 추구하는 방향이 추진됨에 따라, 평일에도 가족들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크게 확장되었다. 더불어 최근 아버지 양육참여, 부모가 아이와 함께 놀아줄 때 필요한 ‘놀이백서’ 등이 출간되고,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다양한 놀이들을 소개해주는 전문가들이 증가하면서 정보가 부족해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한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 레포트에서는 나 역시 다양한 플랫폼들에서 소개하는 부모-자녀 간의 놀이 방법을 탐색하고, 연령별로 적절한 놀이 방법을 작성해보도록 한다. 이후 놀이를 실제로 참여해본 나의 소감을 결론에서 작성한다.


 


본론


 


1.     놀이 개요


 


1)     대상 연령 : 만 3세


2)     발달 중심 과제 : 정서 및 인식 발달


3)     놀이 목표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 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 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작성에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