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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전공으로 진학을 해서
전문상담교사 임용 시험을 자격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청소년들
정말 고민들이 많을 것 같아요.
가정에서 충분한 돌봄을 받지는 어렵고,
입시 및 공부에 대한 부담은 더 크고
이렇게 고민하고 방황하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학교에서
전문적으로 상담을 해주는 교사가
바로 전문상담교사인데요.
상담교사 되기 위해서는
교원자격증이 있어야겠죠?
오늘은 바로 이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께요~
특히 사범대학교를 나오지 못한 분들,
즉 비전공자이신 분들이 어떻게
대학원에 진학해서 정교사2급을 취득하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께요!
먼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양성과정은 지원조건을 갖추어야 해요.
바로 대학원 지원 전공과
유사한 학과의 학사학위가 있어야하죠.
학부에서 다른 전공을 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죠?
경영학, 사회복지학, 법학 등등요
그렇다고 이런 분들에게
방법이 없는건 아니에요.
누구나 지금부터 준비를 하면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모집요강도 함께 살펴볼께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야간제로 운영됩니다.
야간에 수업을 한다는 말이죠.
그리고 5학제 입니다.
학위를 받는데 2년 반정도 걸리네요.
이렇게 모집하는 전공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잘 표기되어있습니다.
지원대상자에 따라서
지원조건도 잘 명시되어있습니다.
유사한 학과 학사학위와
38학점 이상의 전공학점이 필요합니다.
비전공자인 분들은
걱정하지 말라고 말씀드렸죠?
이런 분들은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 통해서 학교에
다시 진학하지 않고
관련 전공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요.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을 하고 있는 교육제도에요.
용어가 다소 생소하기도 하시죠?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꺼구요.
우리가 생각하는
대학교에 진학을 하지 않고도
온라인 수업이나 다양한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하고,학점이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학위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학은제로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양성과정에 진학 조건을 만드려고 한다면
제가 정확한 학위 취득 플랜을 세워드려요.
전공 48학점을 이수,
즉 16과목을 이수하면 심리학
전공을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나 방법이 궁금하시죠?
2~3학기 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테리쌤은 학습자의 상황에 맞춰
가장 효과적인 플랜을 안내해드립니다.
2학기 혹은 3학기 과정으로,
온라인 수업만으로 혹은 독학사
시험을 병행해서 설계를 해드려요.
당연히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 필요한
전공과목들은 꼭 넣어드리죠^^
그런데 학위 취득이 전부는 아닙니다!!!
꼭 대학원 전형준비를 잘 해주셔야 해요~
제 학생분들 중에 교육대학원에
합격하신 분들이 많이 계세요.
매학기 합격을 하는 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합격하신 분들의
사례들을 잘 분석해보면
일단 온라인 수업 성적이 좋으시구요,
또 대학원 구술고사 준비도 잘 하셨어요 ㅎ
그래도 비중을 따지자면 구술고사 준비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두과정을
가능한 꼼꼼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좋은 성적을 받으실 수 있도록
그리고 전형준비를 잘 하실 수 있도록....
제가 이러한 부분들을 정확하게
짚어드린다면 따로 알아보고 확인하는
번거로움은 줄이시고 공부에 집중하실 수
있겠죠?
자 지금까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에 진학하고 전문상담교사 임용
에 대해중요한 점들을 짚어보았습니다.
일단 지원조건이 있고,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으며,
또 시험준비도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간단하게 요약하고,
다 설명드리기가 쉽지가 않네요 ㅎ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테리쌤에게 문의해주세요~
1981년 3월에 개원한 국민대학 교육대학원은 지난 30년 넘도록 각고의 노력을 해왔고,
교사양성기관으로써 그리고 현직 교원들의 재교육기관으로써 이원화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증과 교육학 석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현직 교원이 입학할 경우에 장학금 혜택이 있으며, 원생의 능력에 따라 재학연한에 1개 학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하는 실용적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원화된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미래의 예비교사들과 현직 교사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합니다.
예비교사들의 교사양성을 위하여 2012년부터 임용캠프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직교원들이 급변하는 교육사회에서 뒤처지지 않고 선진적 발돋움을 할 수 있는 교과목들을 개설하고 있고, 이에 맞추어 중등교원연수원을 활성화시킬 것입니다.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은 타 대학들과는 다른 차별화를 추구합니다. 기존 교육과정을 그대로 답습하지 않고, 이론적인
원리의 내실을 다지면서도 실제에의 적용과 실리를 발전시켜 앞서가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교육자로서 전인교육을 완성하며, 교육의 참 뜻을 실행할 토대를 쌓아, 가르치고 배우면서 성장하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터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각 교과목과 교육학을, 그리고 교육과 사회,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창의적 융합을 위한 미래교육을 지향하여 스마트 교육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교육가였던 공자는 가르침에 있어서 사람의 능력에 따라 가르친다는 인재시교(因材施敎)를 기본 원리로 삼았습니다. 좋은 말을 들으면 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지를 묻는 질문에, 먼저 물은 제자에게는 신중을 기하라고 대답을 하고, 나중에 물은 제자에게는 실천이 중요하니 그렇다고 하여, 공자는 서로 다른 답을 두 제자에게 해주었습니다. 이유는 덜렁대는 제자에게는 신중하라고 그런 것이고, 소극적인 제자에게는 과감해지라고 다른 답을 준 것이죠. 타고난 성격과 스타일에 맞추어 이에 맞는 양질의 가르침을 주는 오늘날로 치면 맞춤형 눈높이 교육을 행한 것입니다. 현재 우리사회에서는 이런 교육원리가 실행되어야 합니다.
본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인재시교를 바탕으로 다양한 원생들 각각을 위한 맞춤형 교육의 장으로써 기능을 수행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로 원생들이 자아를 실현하고 꿈을 재단할 수 있는 참다운 교육가의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입니다.
※ 유의사항
1. 일반교직이론과목 이수 대상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원생이 이수하여야 할 필수 교직과목임(매학기 전 과목 개설)
2. 교직소양과목 이수 대상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2009학년도 이후
입학자가 이수하여야 할 필수 과목임(매학기 개설)
3. 기타교직(현직교사과정)과목 이수 대상 가. 초등학교 정교사(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현직교사
나. 석사학위 취득만을 목적으로 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다. 교직 심화학습을 희망하는 수강자
4. 교육실습과목 이수 대상 가. 학교현장실습 혹은 실무실습은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원생이 이수하여야 할 필수 교직과목임(매학기 전 과목 개설)
나. 교육봉사활동은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2009학년도 이후 입학자가 이수하여야 할 필수 과목임(매학기 개설)